Ⅰ. 개요
고대 그리스의 역사가 헤로도투스(Herodotus B.C.484~425)에 의하면 고대 그리스인들은 델피(Delphi)와 에페수스(Ephesus), 올림피아(Olympia) 등의 신전(神殿)에 성보(聖堡)를 보관했다고 한다. 기원전 5세기에 아테네(Athen)의 아크로폴리스(Acropolis)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과 니케 신전 사 이에 퍼나코테카(p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심화 분석해서 그 museum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아가야 되는지 연구하는 것이다.
우선 본 프로젝트의 target 으로 선정된 박물관에 많은 방문과 체험이 필요할 것이라는 판단 하에 프로젝트의 주체자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선정하였음을 미리 공지한
2. 연구목적 및 방법
사회적 취약계층의 문화활동 지원이라는 정책 의제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회적 취약계층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하는 문제와 ‘문화활동을 어느 범위까지 한정할 것인가’의 문제가 제기된다.
사회적 취약계층은 그 분류의 기준과 관점에 따라 매우 광범위
교육과 정보가 이미지컨설턴트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미지컨설턴트는 개인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서 고정관념과 선입관을 없애는 교육을 시킨다. 그리고 이미지 변화의 필요성과 효과를 설명하여 스스로 이미지를 탈피하고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미지컨설턴트가 개인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프로젝트에서는 그들을 그냥 스무살이라는 단어로 개념화했다. 스무살, 그들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N세대라는 것이었다. 즉, 그들은 사이버 공간을 삶의 주요 무대로 하고 있으며, 컴퓨터나 이동전화를 통한 접속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네트워크 세대이며 디지털 혁명을 주도해 나갈 세대이기도 하다.
서론
산업기술의 발달은 오늘날 우리 사회를 산업사회를 지나 후기산업사회로까지 이끌어왔다. 경제의 발전과 생활의 윤택함, 주 5일 근무제 확대 등으로 인한 시간적 여유는 사람들로 하여금 노동 위주가 아닌 여가 위주의 가치관을 불러 일으켰다.
관광수입 세계 10위권의 미국, 프랑스, 스페인,
교육은 교육기회의 확대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즉, 평생교육적 차원에서 보면 모든 이들이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역할에 관계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기회의 평등을 실현시킬 수 있다.
3.원격교육의 발전과정
1세대 원격교육은 우편통신에서 출발하였으며 2세대
발전 잠재력이 무한한 지역이다.
광명시에서는 경부고속철도 광명역이 생기는 것을 기회로 지리적 교통적으로 유리한 입지를 활용하여 광명역 북부지역 약 13만평에 2003년까지 음반물류유통센터조성, 음반산업 벤처기업의 집적지 조성, 문화켄텐츠 전문학교 건립 등을 내용으로 하는 음반밸리 건립
사이버 공간의 개념과 그 특성
(1) 사이버공간의 개념
사이버공간은 지리적 영역을 초월한 공간으로 컴퓨터를 매개로 전자신호 혹은 디지털 신호가 기초가 된 공간을 의미하는 것이다.
사이버공간은 지리적 공간과 달리 무한의 지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이며 제한되어 있지 않은 무한의 공간,
발전을 위해 매우 유용한 영향을 미치고 삶에 대한 특정 가치를 부여하는 데 있어 촉진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크게는 사회 전체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러한 여가의 기능은 11가지로 정리 해 볼 수 있다.
청소년의 여가생활은 사회 교육을 통하여 메마른 청소년의 정서생활에 균형을 잡게 하